컴퓨터 비트 확인 하는방법

컴퓨터 비트 확인해보시는법

반가워요. 이시간에는 방문자님 분들에게 상당히 간단하게 운영체제의 버전을 확인하시는 방법에 대하여 설명을 해보도록 할 텐데요. 프로그램을 인스톨 하게될 때 보게 되면 32비트용, 64비트용이라고 표기가 되어있는것을 본적 있으실 겁니다.

윈도우는 내부적으로 시스템이 32비트용이 있고, 64비트용이 각각 있네요. 이에 따라 프로그램도 다운 받으시고 셋업을 해 주셔야하게되는데요. 오늘은 컴퓨터 비트 확인 해보는 방법 안내해드릴게요.

컴퓨터 비트 확인

가장우선 별도의 프로그램 없이 가장 간단하게 확인 해보는 방법에 대해서 정보 소개를 해드려 보도록 하겠습니다. 바로 바탕화면의 내컴퓨터 아이콘을 사용을 하는법인데요. 바탕화면의 내컴퓨터를 가장우선 선택을 해보시면 좋을듯하겠죠.

컴퓨터 비트 확인

선택해 주시고 이젠 마우스 우눌러 주셔도 됩니다. 그럼 메뉴가 나오게 될 겁니다. 메뉴중에서 밑에에 있는 <속성>을 눌러 주셔도 됩니다. 이 속성을 눌러주게 되어지시면 상세 페이지 정보로 이동을하시게 되실거에요.

컴퓨터 비트 확인

이러한 방법으로 이동을 하게되실 겁니다. 이 부분에서 밑에쪽에 보시면 <시스템 종류>라고 되어진 부분이 있으실거에요. 이부분에 보면 64비트 운영체제라고 되어져 있는데요. X64가 64비트이며 X86은 32비트랍니다.

컴퓨터 비트 확인

사실 상단에 소개해본 안내 내용으로도 운영체제 종류가 바로 확인가능하지만 조금이나마 더 상세하게 하드웨어에 대하서도 조회를 해보시는 방법이 있는데요.

<윈도우키 + R>을 눌러 주시게 되면 바로 상단에보여지시는 실행 메뉴가 나오도록 되어 지실 거에요. 이부분에서 <dxdiag>라고 입력을 해보세요. 이렇게 입력을 해보면 바로 다이렉트x의 진단도구가 실행이 되게 되어 지실 텐데요.

컴퓨터 비트 확인

이런 식으로 실행 되게 되어지면 운영체제의 종류를 확인해 보실 수가있어요. 64비트라고 나오게 되실 텐데요. 그외에도 메모리나 그래픽카드등도 확인이가능 하십니다. 오늘은 별도의 프로그램 없이 컴퓨터 비트 확인해볼수 있는 방법으로 소개해보았어요.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