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차 취득세 계산 쉬운방법

어제는 신차에 대하여 소개해드렸었죠. 이번에는 중고차 취득세계산/등록비용을 미리 확인해 보는 방법에 대하여 소개해드려 볼까 해요. 요즘에는 중고차도 정말 좋네요. 차량이라고 하는게 구매과 동시에 감가가 바로 떨어지기 때문에 3년정도만 되도 거의 반으로 떨어지기도 하죠.

중고차 취득세 계산

그로 인해 이번에는 간단하게 중고차 등록비용을 계산하는 방법을 안내를 해 드려보도록 할 겁니다. 거래시에 차량의 가격만 들어가는것이 아니고, 취등록세와 공채매입비등이 들어가게 되는데에ㅛ. 예산을 고려하실때에 이부분도 함께 고려를 해야 해요. 자그러면 안내를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중고차 취득세 계산

위에 보이시는 것처럼 자세한 계산방법이 있어요. 차량의 종류에 따라서 요율이 다르게 돼요. 승용차는 7%정도이고, 승합이나 화물의 경우엔 5%인데요. 또한 내부적으로는 등록세도 초함이 되어 있는겁니다. 중고차 취득세 계산 정식 어려울수도 있으니 아래 계산기를 사용해 보시기 바래요.

중고차 취득세 계산

위에보이는 사이트는 카톡이라는 사이트인데요. 이사이트를 통해서 어렵지 않게 확인을 할 수가 있거든요. 이 부분에서 하단 부분에 보시면 각종 계산기들이 있을 거에요.

먼저 해당 사이트로 이동을 하여야 겠네요.

여기을 눌러주신다면 카톡 홈페이지로 이동을 하실듯한데요. 이동을 하셔서 거기에서 등록비용 계산기를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편리한 계산기 홈페이지로 이동을 하실듯한데요.

 

중고차 취득세 계산

 

중고차 취득세 계산

이런식으로 중고차 취득세 계산기 화면이 보이게 될거에요. 여기에 배기량, 승차정원, 또한 등록지역, 구매가격등을 입력해주시기 바랍니다. 차량등록사업소에 가신다면 차량의 년식과 종류에 따른 과세표준액이 정해져있습니다. 그가격이나 실구매가격 둘중에 낮은거로 실제 등록시 쓰신다면 되겟죠.

중고차 취득세 계산

자료를 입력을 해주시고 계산하기를 눌러 보시면 이렇게 결과가 나오실겁니다. 취득세와 공채매입비까지 나오게 되어 지실겁니다. 의무적으로 사야하고있는 채권과도 과 같은 것은데요. 큰 부분을 차지하고있는 부분들이죠. 또한 지역에 따라 전부 다르기도한데요. 중고차 취득세 계산 도구를 이용해 보면 지역별로도 등록비가 나오게 되어지네요.

중고차 취득세 계산

중고차 취득세 계산

이런식으로 등록하고 있는 지역에 따라서 달라지시는데요. 서울 지역이 가장 비싸답니다. 다른곳들과는 차이가 상당하죠.

이번 설명해 드리는 포스팅 참고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차량 구입을 고려중이거나, 예산을 생각하고 있다고 한다면 미리 이러한식으로 얼마정도 나오는지 확인을 해 주시면 좋을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