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전면허 필기시험 준비물 및 수수료

운전면허 필기시험 준비물 및 수수료

아마도 성인이 되어지면서 바로 함께 준비하는 것이 있으실 겁니다. 바로 운전면허증입니다. 현재는 면허증을 취득할 수 있는 나이가 되어지면 바로 대부분 취득을 해보게되는 자격증이죠.

운전면허 필기시험 준비물

운전면허는 1종대형, 1종평균적으로, 2종평균적으로등이 있답니다. 오늘 포스팅할 주제는 운전면허 필기시험 준비물에 대해 정리를 해드렸는데요. 이번 안내를 해드리는 방법 참고해서 시험 준비 해주시면 될듯 해요.

운전면허 필기시험 준비물

먼저 시험자격에 대하여 알아볼까요. 면허의 종류에 따라서 전부 달라지시는데요. 1종일반적으로의 경우엔 만18세 이상의 경우 라면 가능 해요.

1종대형이나 1종 특수면허의 경우는 19세 이상이고 1~2종 일반적으로면허 취득 1년후에 취득해볼수가 있답니다.

운전면허 필기시험 준비물

다음은 필기시험에 관련 되어진 정보입니다. 필기시험은 7500원의 사용요금이 발생하며, 2종 원동기의 경우는 5000원의 사용요금이 발생을 하게 됩니다. 또한 준비물로는 응시원서, 신분증, 규격증명사진이 필요하죠.

운전면허 필기시험 준비물

다음은 기능시험에 관련된 정보입니다. 기능시험 물론 면허종별로 사용요금이 달라지시게 되는데요. 주로 취득하고 있는 면허인 1종평균적으로, 2종평균적으로의 경우는 80점 이상이어야 하고, 18500원의 사용요금이 있는데요.

운전면허 필기시험 준비물

또한 기능시험까지 합격을 하면 연습면허를 발급 받으셔야하게 되는데요. 수수료는 3500원이며, 이때 준비물로는 응시원서와 신분증이 필요해요.

운전면허 필기시험 준비물

다음은 도로주행 관련 부분인데요. 수수료는 25000원이며, 70점 이상시 합격이 되어 지실 텐데요. 이때 준비물은 연습면허, 응시원서, 신분증이 필요하네요. 오늘은 운전면허 필기시험 준비물과 수수료에 대해 알아봤는데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