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사진 용량 줄이기 알아보자

현대의 스마트폰 카메라는 놀라운 화질을 제공하여 사진을 찍는 즐거움을 더해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사진의 품질이 상승함에 따라 사진의 용량 역시 커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휴대폰 사용자들은 이제 용량 부족 문제를 경험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는 휴대폰의 저장공간을 확보하는 것이 중요한데, 이를 위해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사진 용량을 줄이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갤러리 앱에서 사진의 크기를 조절하는 방법

 

갤럭시 사진 용량 줄이기

갤러리에서 사진 편집을 통한 용량 조절

갤러리에서 사진을 편집하여 용량을 줄이는 방법이 있습니다. 사진 편집 과정에서 사진의 크기를 조절하여 용량을 줄일 수 있습니다. 크기는 80%, 60%, 40%, 20% 중 선택하여 조절할 수 있으며, 낮은 퍼센트로 설정할수록 화질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경우 60% 정도의 퍼센트로 설정하면 화질을 어느 정도 유지한 채 용량을 줄일 수 있습니다. 또한 크기를 여러 번 조절해도 화질 변화가 크지 않습니다.

앱을 이용한 사진 용량 줄이기

여러 사진을 한 번에 용량을 줄이고 싶다면 앱을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앱을 설치한 후 ‘compress photo’ 옵션을 선택하고 원하는 사진을 선택하여 용량을 줄일 수 있습니다. 사이즈 선택 옵션으로는 작은, 중간, 크게, 직접 지정이 제공되며, 화질을 유지하면서 용량을 줄이려면 ‘Large size’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작업이 완료된 후에는 앱을 통해 용량이 얼마나 획기적으로 줄어들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원본 보존과 추가적인 용량 확보

줄인 사진은 원본과 별도로 저장되기 때문에 원본을 삭제하면 더 많은 용량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휴대폰의 저장공간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마무리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사진 용량을 줄이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사진의 품질을 유지하면서도 저장공간을 효과적으로 확보할 수 있는 방법들을 적극 활용해보세요. 사진을 찍는 즐거움을 그대로 유지하면서도 휴대폰의 용량 부족 문제를 극복해보세요.

 

 

갤럭시 사진 용량 줄이기